올해 우리나라가 초고령사회에 진입함에 따라 고령층을 위한 국가필수예방접종 정책 개선의 필요성이 더욱 강조되고 있다.
이에 한국의학바이오기자협회(회장 김길원)는 국회 보건복지위원회 소속 전진숙 더불어민주당 의원과 함께 오는 26일 오후 1시 30분 국회도서관 소회의실에서 ‘초고령사회, 국가필수예방접종 바람직한 방향은?’을 주제로 정책토론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정책토론회는 국가필수예방접종 정책 현황을 점검하고 실효성 있는 국가필수예방접종 관리 방안을 제시하여 국민 건강 증진에 기여하고자 마련되었다.
1부에서는 김창오 세브란스병원 노년내과 교수가 ‘고령층 중심 국가 감염병 현황 및 관리의 중요성’을 주제로 첫 번째 발표를 시작하며, 서정윤 한국의학바이오기자협회 홍보이사(매경헬스 기자)의 ‘국가필수예방접종 대국민 인식 현황’, 최원석 고려대 안산병원 감염내과 교수의 ‘실효성 있는 국가필수예방접종을 위한 정책 개선방안’ 주제 발표가 이어진다.
이후 2부 패널 토론에서는 김길원 한국의학바이오기자협회 회장(연합뉴스 의학전문기자)이 좌장을 맡아 전문가들과 함께 국가필수예방접종의 향후 정책 방향을 논의한다. 토론에는 1부 발제자인 김창오 세브란스병원 노년내과 교수, 최원석 고려대 안산병원 감염내과 교수를 비롯하여 고한슬 질병관리청 예방접종관리과 사무관, 권선미 한국의학바이오기자협회 의료학술이사(중앙일보헬스미디어 기자), 우보환 전 대한노인회 제1사무부총장이 참여한다.
김길원 한국의학바이오기자협회 회장은 “우리나라가 초고령사회에 접어든 가운데, 고령층의 필수예방접종은 개인을 넘어 국가 전체의 건강 수준을 향상시키는 데 핵심적인 역할을 한다”면서 “이번 토론회에서 실질적인 정책 개선 방안을 도출하고 초고령사회의 기틀을 마련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정책토론회는 한국의학바이오기자협회, 국회의원 전진숙 '전진TV', 톡투건강TV이진한 유튜브 채널에서 실시간 생중계된다.
<저작권자 ⓒ 약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