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한국의약품수출입협회, 제1차 수입의약품 분과위원회 개최

조윤미 기자yakpum@yakpum.co.kr | 기사입력 2025/01/10 [17:45]

한국의약품수출입협회, 제1차 수입의약품 분과위원회 개최

조윤미 기자 | 입력 : 2025/01/10 [17:45]
본문이미지

▲ 한국의약품수출입협회 전경    

 

한국의약품수출입협회(회장 류형선)2025년 제1차 수입의약품 분과위원회를 19() 한국의약품수출입협회 대회의실에서 개최하였다고 밝혔다.

 

위원장은 구주제약() 김우태 대표이사가, 부위원장은 대한약품공업()의 이승영 대표이사가 맡게 되었다. 동 위원회는 회원사 임원 등 12명으로 화학합성의약품, 바이오의약품, 방사성의약품 등 각 제제별 전문성이 반영될 수 있도록 구성하였다고 밝혔다.

 

이번 회의는 올해 처음으로 개최되었으며, 한국의약품수출입협회 류형선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형식적인 자리가 아닌, 실질적인 이야기들을 나누고 업계의 이야기들을 대변할 수 있는 진정한 위원회가 되기를 바란다,“제약바이오산업 발전의 토대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해 달라고 당부하였다.

 

협회 관계자는 이날 회의에서 최근 가장 문제가 되고 있는 의약품 수급불균형 문제, 신속한 수입통관을 위한 제도 개선 등에 관한 의견이 개진되었으며, 다음 회차에서 좀 더 깊은 논의를 이어 가기로 하였다고 밝혔다.

 

수입의약품 분과위원회는 의약품 등의 품질관리 및 유통 질서 확립, 수입의약품 관련 정책과 제도 개선 등을 중심으로 업계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개선필요사항을 발굴하여 관련 정부부처에 정책 건의를 하는 등 업계 발전에 힘쓰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½
광고
광고
광고
광고
޿½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