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모 치료를 원하는 젊은 성인과 여성 증가세모발복원수술의 월간 적정 건수는 ISHRS 회원들이 전문가로서 직접 시술하고 있다는 증거
시카고 , 2025년 6월 10일 /PRNewswire/ -- 국제모발재건수술학회(International Society of Hair Restoration Surgery, 줄여서 ISHRS)에서 회원을 대상으로 실시한 설문 조사 결과 2024년에 첫 모발 복원 수술을 받은 환자는 일반 성인 인구보다 젊은 층에 더 많이 분포했고 95%는 20~35세 사이에 모발 복원 수술을 받는 것으로 나타났다. 2024년에 모발 복원 수술을 받은 여성 환자도 2021년 대비 16.5% 증가하면서 탈모에 대한 영구적인 해법을 찾는 여성이 늘어나고 있음도 확인할 수 있었다.
ISHRS 회원들은 모발 복원 분야가 꾸준히 성장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는 모발 이식술이 계속 발전하고 있고 탈모를 치료하는 비수술적 기법과 의학적 기법의 효과도 커졌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특히 ISHRS 회원당 평균 환자 수가 2021년 이후 20% 증가했다. 2024년 ISHRS 회원 1인당 월 평균 모발 복원 수술은 15건이었는데, 이는 ISHRS 의사들이 대부분 실무 중심이고 직접 수술을 하겠다는 의지가 투영된 결과라고 할 수 있다.
ISHRS 회장을 맡고 있는 리카르도 메히아(Ricardo Mejia) 박사 "탈모가 온 사람들 중에 중년이 되어서야 믿을 수 있는 전문가를 찾아 나서는 이들은 이제 많이 줄었다. 젊을 때 ISHRS 회원들처럼 진료 시간의 4분의 3을 모발 회복에 투입하는 의사들을 찾는 이들이 늘어나고 있다"며 "ISHRS 회원들이 매달 보고하는 모발 이식 수술 건수를 보면 기술자들이 불법으로 모발 이식 수술을 하는 암시장 모발 이식 클리닉과 달리 경험에 입각해 매우 정교한 수술을 직접 하고 있음을 알 수 있다"고 말했다.
체모 이식도 증가세
환자의 관점
암시장의 영향은 여전
출처: International Society of Hair Restoration Surgery
<저작권자 ⓒ 약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