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피백스와 CUBRC, 제네릭 펩타이드 의약품의 규제 관련 서류 제출을 지원하는 면역원성 위험 평가 분석을 위한 대조 펩타이드 개발을 목적으로 하는 2백만 달러 규모의 FDA 계약 수주
프로비던스, 로드아일랜드, 2024년 10월 24일 /PRNewswire/ -- EpiVax, Inc.("에피백스")와 CUBRC, Inc. ("CUBRC")는 관련 FDA 지침에 명시된 대로 ANDA 신청을 지원하는 제네릭 의약품의 면역원성 위험을 평가하기 위해 수행되는 T세포 분석에 대한 표준화된 대조군을 개발하기 위해 미국 식품의약국(FDA) 제네릭 의약실(OGD)로부터 2년간 200만 달러 규모의 계약(#75F40124C00094)을 수주했다고 오늘 발표했다. 이 새로운 계약은 업계 분석 방법 전반에 걸쳐 특이성과 민감도를 향상시키는 데 사용 수 있는 새로운 "표준"을 수립한다.
제네릭 펩타이드 의약품(오젬픽, 위고비와 같은 유명 브랜드의 제네릭 버전 포함)은 더 저렴한 비용으로 경제적이고 효과적인 치료 옵션을 제공함으로써 의료 접근성을 개선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 FDA는 안전하고 효과적인 고품질 의약품을 만드는 데 필요한 표준을 유지하면서도 더 낮은 비용으로 필요한 의약품에 대한 접근을 용이하게 하기 위해 노력해 오고 있다. 예를 들어, 여기에서 FDA가 제공하는 정보를 참조하기 바란다.
FDA가 자금을 지원하는 이 새로운 계약은 제네릭 의약품 불순물의 면역원성 위험을 평가한 두 건의 이전 FDA 계약에서 에피백스가 수행한 연구를 기반으로 한다. 에피백스는 첫 번째 계약에 따라 잘 알려진 두 가지 제네릭 펩타이드 의약품의 면역원성 위험 평가를 위한 인실리코(컴퓨터 시뮬레이션)및 인비트로(시험관 내)방법의 가치를 입증했다. 에피백스는 두 번째 계약에 따라 합성 펩타이드 의약품의 아미노산 서열을 반복적으로 수정하도록 설계된 알고리즘인 What-if Machine(WhIM)을 개발하여(인실리코), 해당 서열에 대한 포괄적인 불순물 목록을 생성하고 고위험 불순물과 저위험 불순물을 사전에 식별함으로써 의약품의 위험을 제거하도록 했다. 이 정보를 통해 각 제네릭 의약품의 위험을 '프레임화'하며 의약품 개발자와 FDA 심사자들은 위험성이 큰 불순물과 위험성이 낮은 불순물을 구분할 수 있다.
에피백스는 최신 연구 프로그램에서 테리파라타이드, 엑세나타이드, 리라글루타이드, 티르제파타이드와 같은 일반적인 제네릭 펩타이드 의약품들의 ANDA 신청을 지원하기 위해 표준 펩타이드 크기의 양성 및 음성 대조군을 식별하고 검증할 예정이다. 에피백스의 펩타이드 약식 신약 신청(PANDA®) 방식은 FDA가 면역원성 불순물 존재를 식별하고 평가하는 데 사용하는 직교 방법을 동일하게 사용한다. 이 방식은 "합성 펩타이드 의약품과 그 불순물의 면역원성 위험 평가"라는 제목의 리뷰에 설명되어 있다. 이번에 FDA와 계약한 프로그램 중 하나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인실리코 및 인비트로 방법을 사용한 연어 칼시토닌 펩타이드 불순물의 면역원성 위험 평가"에서 상세하게 나와있다.
에피백스는 CUBCRC와 협력하여 FDA가 자금을 지원하는 이 최신 연구를 실행하고 제네릭 펩타이드 의약품 면역원성 평가를 위한 새로운 산업 표준 개발을 주도함으로써 안전하고 효과적인 제네릭 펩타이드 의약 제품에 대한 접근성을 지속적으로 개선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
에피백스
CUBRC
FDA 자금 지원 발표
언론사 연락처 에피백스 smoniz@epivax.com
로고 - //mma.prnasia.com/media2/542055/EpiVax_Logo.jpg?p=medium600
출처: EpiVax, Inc. <저작권자 ⓒ 약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